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학교에서 어른의 공간을 중심으로 교육하는 것에 대한 비판적인 문제의식에서 시작하였다. 어른들이 제시한 ‘하나의 공간’은 어린이의 삶과는 거리가 있다. 어린이의 삶과 앎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어린이 공간을 중심으로 하는 지리교육이 필요하다. 그렇기에 학교에서는 어린이 공간을 중심으로 한 교육이 행해져야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강원 고성지역의 어린이 6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공간으로서 바다에 대한 의미를 탐색하였다. 나아가 그와 같은 공간의 의미가 지리교육에 시사하는 바를 살펴보았다. 학교에서 이루어진 지리...
저자 | 윤병도 |
---|---|
학위수여기관 | 춘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사회과교육 |
지도교수 | 박승규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55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9035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