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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커리 브랜드 경험이 브랜드 태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이은주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 호텔경영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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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소비자들은 베이커리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맛과 가격 이외의 다른 여러 가지 요인들을 고려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베이커리에 대한 소비행동은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베이커리 제품의 맛이나 제품의 질에 대한 신뢰를 간접적으로 인식하여 감성과 감각을 자극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공급을 요구하고 있다. 제품과 서비스의 기능적인 측면을 호소하는 매스마케팅의 시대와는 달리 최근에는 브랜드의 경험적 요소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사례가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즉 브랜드 경험이 마케팅의 중요 요소로서 차별화된 전략의 일환으로서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브랜드 경험이 중요한 쟁점으로 떠오른 이유는, 브랜드 경험이 긍정적인 소비자 만족과 브랜드 충성도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특히 브랜드 경험은 브랜드와 관련된 판단에 있어 확실한 근거로 인식된다. 여기서 브랜드 충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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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recent years, consumers have been considering various factors when selecting a bakery, in addition to taste and price. The consumption behavior towards bakeries that consumers show calls for products and services that stimulate their emotions or senses by indirectly perceiving their own confidenc...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은주
학위수여기관 호남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경영학과 호텔경영학전공
지도교수 김영현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ii, 70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99314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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