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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오피스시장에서 특화서비스의 활용방안에 대한 연구 외환위기 이후 부동산시장의 변화로 안정적인 운영을 통한 현금흐름이 부동산가치평가의 중요한 기준이 되며 효율적인 운영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었고 수익극대화라는 부동산 투자목적의 달성을 위하여 전문적인 관리회사를 통한 체계적인 부동산관리가 보편화되었다. 금융시장에서 대체투자상품으로 급부상한 오피스빌딩은 금융위기 이후 경기위축에 따른 수요 감소로 공실이 증가하며 임차인이 주도하는 시장으로 흐름이 바뀌었고 임차인 확보를 위한 무한경쟁에 돌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전략이 구상되었다. 특히 대형 프라임 오피스빌딩의 경우 비용절감을 통한 수익증대가 아닌 투자를 통한 가치증대를 전략으로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기존의 빌딩관리서비스와는 차별화된 특화서비스를 도입하여 시행하기 시작하였다. 특화서비스는 임차인들의 니즈(Needs)를 통합한 빌딩관리서비스를 건물주가 제공하여 빌딩의 단점을 보완하고 임차인의 만족도를 향상시켜 임대를 활성화하기 위한 서비스로서 대형 오피스빌딩을 중심으로 일정부분 보편화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특화서비스에 대한 인식과 현황을 파악하여 운영전략 및 임대전략수립에 있어 보다 효율적인 활용방안을 제시하고자 임차인과 오피스빌딩 운영관리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수집된 자료를 분석하였고 임차인 답변에 대한 ...
저자 | 김하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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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부동산학과 |
지도교수 | 신종칠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92 |
키워드 | "AHP" "통계분석" "오피스빌딩 특화서비스" "임차인 만족도" "선호도" "임대전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9711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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