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학교폭력 문제 해결을 위해 학급 안에서의 역동관계를 살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학교폭력의 가해자와 피해자 뿐 아니라 방관적 태도를 취하는 주변 학생들에 대한 접근과 예방적 차원에서의 교육이 필요하다. 멈춰 프로그램은 학교폭력 상황에서 가해자보다는 피해자와 주변인의 역할에 주목하여 이들의 역량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둔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이다. 본 연구는 멈춰 프로그램을 교육한 후 학교폭력 발생 시 피해자의 대처능력이 향상될 수 있는지와 주변인이 피해자를 도울 수 있는 방어자로 태도변화를 가져 올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본 연구를 위해 A시에 소재한 초등학교의 5, 6학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적용하였으며, 프로그램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단일집단에 대한 사전·사후 검사를 실시하여 비교․분석하였다. 또한 ...
저자 | 박지영 |
---|---|
학위수여기관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청소년교육학과 |
지도교수 | 이봉민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 63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9793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