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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플라스틱 사출 성형을 통해 생산되는 자동차 헤드램프 구성 부품인 베젤은 자동차 헤드램프 디자인을 결정짓는 중요 요소 부품이다. 최근 헤드램프 베젤 디자인 트렌드가 광원의 발달로 복잡형상화, 대면적화되며 금형의 크기와 구조 또한 변화되고 있다. 금형 구조와 크기의 변화로 인해 유동길이가 길어져 열 손실량이 증가하게 되었고 용융 수지의 유동성과 전사성이 크게 감소하게 되며 성형 시 Weld line 형성 및 표면 광택 저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헤드램프 베젤의 경우 빛 ...
저자 | 문동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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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금오공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설계공학과 |
지도교수 | 이종찬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1 |
키워드 | Moldflow 사출 성형 베젤 헤드램프 RHCM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062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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