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관광객의 소비성향이 명품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 : 사회적 체면의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Consumption Propensity of Chinese Tourists on Purchasing Attitude for Luxury Brands: Focusing on the Social Face Sensitivity 원문보기


ZHANG XIN (세종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최근 세계 명품시장에서 명품 구매력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중국관광객들 중에서 방한 중국관광객들을 선택하여, 선행연구에서 소비자의 명품구매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파악되어 온 소비성향이 명품구매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잡고, 또한 사회적 체면의식의 조절효과를 연구하기 위해 기존의 문헌연구를 통해 실증연구를 위한 이론적 근거를 제시한다. 이론적 연구와 실증분석의 결과를 통하여 도출된 문제점을 식별하고, 한국국내 백화점 및 면세점에서의 명품쇼핑의 활성화를 위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3개의 잠재변수(소비성향, 명품구매태도, 사회적 체면의식)를 선정하고,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방한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2015년 9월 21일부터 10월 12일까지 본 조사를 실시하였다. 총 30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였으며,응답이 불성실한 설문지 20부를 제외한 280부로 조사하였다. 조사 자료에 대한 분석방법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vide successful and effective marketing data to tourism industry by defining the Social-Face Sensitivity. It focused on analyzing the effect of consumption propensity of chinese tourists on purchasing attitude for luxury brands. In order to realize the purpose of t...

주제어

#소비성향 명품구매태도 사회적 체면의식 중국관광객 

학위논문 정보

저자 ZHANG XIN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지도교수 이형룡
발행연도 2016
키워드 소비성향 명품구매태도 사회적 체면의식 중국관광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0755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