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직무역량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 개인적 경력관리 관여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Impacts of Job Competency on Flight Attendants’ Customer Orientation 원문보기


곽봉화 (세종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관광경영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인적자원의 수준이 항공사 경쟁력의 주요 수단이 되는 가운데, 효과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승무원이 가진 직무역량이 객실승무원의 고객지향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또한 직무역량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개인적 경력관리 관여도가 조절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의 실증 분석을 위하여 근무 3년 이상의 국제선승무원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influence of job competency to customer orientation of flight attendants', and the regulation effect of the involvement of personal career management on the influence of job competency to customer orientation, in the era of human resource, flight atten...

주제어

#항공사 객실승무원 직무역량 경력관리 고객지향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곽봉화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관광경영
지도교수 이희찬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112
키워드 항공사 객실승무원 직무역량 경력관리 고객지향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0759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