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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일반적으로 납축전지는 차량의 시동 성능 위주로 최적 설계되어 있다. 최근 차량에 전장 시스템과 납축전지를 활용한 연비 기술 적용으로 인해 납축전지의 충·방전 사용 빈도를 증가 시키고 있다. 또한, 자동차에 적용된 배터리는 고온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충·방전양의 증가와 고온 조건에서의 사용은 납축전지의 내구 수명을 단축시키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납축전지의 노화 수명 모델 구현을 통해 배터리 내구 수명을 예측하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납축전지의 노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방전율, 충전 시간, 완충 시간, 온도 조건 등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노화 모델을 구현에 앞서 동적 거동 모델을 구현하였다. 1차원 ...
저자 | 김성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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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화학공학과 |
지도교수 | 신치범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112 p. |
키워드 | 납축전지, 모델링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1044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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