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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적율을 극대화 하는 고효율 전동기의 코일구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tructure of the Coil that Increases the Conductor Occupying Ratio to Maximize the Motor Efficiency 원문보기


이의천 (경북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기계공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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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학위 논문에서는 전동기의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점적율을 극대화 하는 코일구조를 인휠타입(In-Wheel-Type) 전기자동차용으로 사용되는 페라이트(Ferrite) 영구자석형동기전동기(PMSM)에 적용하여 그 전자기적 특성을 분석 하였다. 이번 연구에서 제안한 코일구조는 마그네틱 코어 내부의 단위면적당 도체비율인 점적율(Conductor-Occupying-Ratio)을 극대화 하는 특수 형상을 가진다. 전자기 이론에 따른 분석에 의해 점적율을 극대화 한 코일은 기존의 환형동선(Round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we propose a conductor structure that maximizes the conductor-occupying–ratio (space factor) of a coil that is use for In-Wheel-Type ferrite synchronous motor of car. This Concept of coil is so called MSO (Maximum Slot Occupy) that we named. And we analyze the electromagnetic properti...

주제어

#Efficiency Magnetic Core Motor MSO Coil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의천
학위수여기관 경북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계공학과 기계공학전공
지도교수 양승한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x, 101 p.
키워드 Efficiency Magnetic Core Motor MSO Coil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1229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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