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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극지 운항용 선박에는 쇄빙선과 내빙선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쇄빙선이 결빙해역을 깨고 길을 만들면 유빙해역을 통과할 수 있는 내빙선이 뒤를 따르는 방식으로 운항되고 있다. 최근 이러한 극지운항 선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 크게 2가지의 이유가 있다. 첫 번째는, 극동 아시아에서 유럽까지 북극항로를 이용하면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는 기존의 항로보다 거리는 약 7000 ...
저자 | 조중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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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고분자공학과 |
지도교수 | 조남주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 39 장 |
키워드 | 폴리실록산 폴리우레탄 방오도료 |
언어 | eng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1490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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