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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TV 홈쇼핑에서 사은품과 제품 간의 혜택 일치성과 사은품 구성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 제품 유형 및 소비자 지식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허려화 (경희대학교 대학원 언론정보학과 광고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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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TV 홈쇼핑에서 제공되는 사은품이 소비자 반응(판촉태도, 제품태도,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았다. 구체적으로 TV 홈쇼핑 사은품 판매촉진 활동에 있어서 사은품과 제품 간의 혜택이 일치한 조건과 일치하지 않은 조건에 따라 소비자의 반응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고, 소비자에게 동일한 가치의 사은품을 제공할 때 단일구성으로 하나만 제공하는 조건과 복합구성으로 두 개를 제공하는 조건에 따라 소비자의 반응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또한 이러한 효과가 제품유형(실용/쾌락)과 소비자의 지식수준(높음/낮음)에 따라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 지 가상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examined the effect of freebies provided on TV home
shopping on consumer’s reaction (sales promotion attitude, product
attitude, purchase intention). Concretely, it is verified that the effect on
consumer’s reaction, from the condition of benefit congruence and benefit
...

Keyword

#판매촉진 사은품 혜택일치 구성 제품 유형 소비자 지식수준 

학위논문 정보

저자 허려화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론정보학과 광고전공
지도교수 이정교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 126 p.
키워드 판매촉진 사은품 혜택일치 구성 제품 유형 소비자 지식수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200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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