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마케팅 유형이 기업 브랜드 태도와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내 카드사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박민수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기업들은 지속 가능한 기업 경영을 위한 문화 경영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투자와 지원을 경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하나의 경영 트렌드가 되어 다수의 기업들은 문화 마케팅을 주요한 마케팅 전략으로 내세우고 있다. 문화 마케팅은 기업이 공연, 영화, 미술 등 예술 문화 콘텐츠를 활용하여 소비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및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으로 마케팅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 중 문화마케팅이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국내 산업은 카드업계라고 할 수 있다. 비씨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등 다수의 기업이 경쟁하고 있는 마케팅의 현장에서 예술 문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companies take a greater interest in cultural management for their sustainable business management and competitively carry out investment and support for it. Cultural management has become a trend of business management and many companies carry out cultural marketing as a major strategy of...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민수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지도교수 박양우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 11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2099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