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쇼핑의 식품 구매동기 요인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김선진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유통산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스마트폰이 급속도로 대중화됨에 따라 모바일쇼핑몰 시장이 급성장 하였다. 쇼핑에 할애할 시간이 부족한 바쁜 현대인의 삶에서 모바일쇼핑은 소비자의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없애주는 효용성과 편의성의 요소를 충족시켜 주고 있으며, 새로운 쇼핑 채널로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 과거에는 내구재 비식품 중심의 시장 성장에서 취급 품목의 확대를 통해 최근의 소비재 중심의 온라인 쇼핑이 그 중에서도 식품 카테고리의 성장이 두드러지는데 소비자들이 신선식품을 비롯한 식품들을 빈번히 구매하면서 온라인 쇼핑 환경이 더욱 대중화 되고 있다. 그리고 모바일쇼핑 시장 에서도 이런 현상은 함께 나타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 식품쇼핑의 구매 동기 요인이 되는 변수들을 규명하였으며, 이들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실증 분석을 통해 살펴보았다.
연구를 위해 20세 이상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고, 총 332부의 설문을 분석에 사용하였으며 통계 분석을 위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rapid popularization of smart phone, the market of mobile shopping has grown rapidly. In the busy life of modern people who have not much time to spent in shopping, mobile shopping gets rid of consumer's restriction of time and space and satisfies their utility and convenience, thus changin...

주제어

#모바일쇼핑 식품쇼핑. 모바일식품쇼핑 재구매의도 구매동기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선진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통산업전공
지도교수 진현정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v, 89장
키워드 모바일쇼핑 식품쇼핑. 모바일식품쇼핑 재구매의도 구매동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2104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