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장애아동의 자발적인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김해선 (단국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정서및자폐성장애아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이 연구는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장애아동의 자발적인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다. 연구의 대상은 7세 남아로 자폐성장애아동 1명이며 실험설계는 행동간중다기초선설계를 사용하였다. 중재는 대상아동이 이용하는 치료실에서 치료사인 연구자가 실시하였고, 대상아동의 능력과 특성에 맞게 제작한 상황이야기 읽기, 이해도평가, 역할놀이로 중재를 실시하였다. 기초선, 중재, 유지의 세단계로 실험을 실시하였고, 일반화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대상아동이 이용하는 집단프로그램과 가정에서 기초선과 중재, 유지단계에서 간헐적으로 수집하여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해선
학위수여기관 단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교육학과 정서및자폐성장애아교육 전공
지도교수 김은경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 61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2407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