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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성장애아동의 자발적인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다. 연구의 대상은 7세 남아로 자폐성장애아동 1명이며 실험설계는 행동간중다기초선설계를 사용하였다. 중재는 대상아동이 이용하는 치료실에서 치료사인 연구자가 실시하였고, 대상아동의 능력과 특성에 맞게 제작한 상황이야기 읽기, 이해도평가, 역할놀이로 중재를 실시하였다. 기초선, 중재, 유지의 세단계로 실험을 실시하였고, 일반화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대상아동이 이용하는 집단프로그램과 가정에서 기초선과 중재, 유지단계에서 간헐적으로 수집하여 ...
저자 | 김해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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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학과 정서및자폐성장애아교육 전공 |
지도교수 | 김은경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 61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2407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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