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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교육은 문학 교육과 밀접한 연관을 보인다. 문학 교육에서 지향하는 점과 문화 교육에서 필요한 영역이 같은 선상에 놓여 있기 때문이다. 문학 교육의 목적은 문학 작품을 읽는 방법을 지도하여 문학 작품 속에 내재된 문화를 간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직접 체험으로 얻을 수 없는 가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는 문학 작품 속에 그 사회의 문화가 다수 담겨 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문화 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문학 작품이 필요하며 문학 교육의 목표는 결국 문화 교육의 내용으로 귀결된다.
본 연구에서는 그러한 문학 ...
저자 | 김미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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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국어교육) |
지도교수 | 한창훈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i, 83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3426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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