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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마체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장수 승마체험장을 중심으로
Riding experience and service quality, customer satisfaction and impact on customer loyalty 원문보기


정미선 (전북대학교 생명자원과학대학원 생명자원과학(지역자원개발)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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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장수 승마체험장을 방문한 체험객을 대상으로 승마체험 서비스품질이 고객 만족과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장수 승마체험장의 체험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더 나아가 지방자치단체의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 하는데 본 연구의 목적이 있다. 구체적인 연구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승마체험의 서비스품질을 신뢰성, 응답성, 확신성, 유형성, 공감성으로 구분하여 각 변수들의 개념을 정리하고 문헌적 연구를 통한 이론적 틀을 완성하고자 한다. 둘째, 승마체험자의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승마체험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의 실증 분석을 실시하고, 향후 승마체험장에 대한 방문객 유치, 서비스품질에 대한 방안을 모색하려 한다. 본 연구는 앞서 제시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승마체험의 서비스품질과 고객 만족과 고객 충성도에 대한 문헌연구방법과 실증연구방법을 병행하였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설문조사를 2015년 8월10일부터 9월13일까지 35일간 장수 승마체험장을 찾은 방문객중 승마 체험객을 대상으로 실시 하였으며 체험자들이 직접 작성하도록 한 자기기입식 ...

주제어

#서비스품질 승마체험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미선
학위수여기관 전북대학교 생명자원과학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생명자원과학(지역자원개발)
지도교수 장동헌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ix, 66 p.
키워드 서비스품질 승마체험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3527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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