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용실VMD에 대한 지각이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Perceptions of VMD in Beauty Shops on Brand Image and Brand Attitude 원문보기


김현지 (서경대학교 대학원 미용예술학과 헤어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의 기업들은 다변화된 소비자의 요구와 치열해진 기업 간의 경쟁상황에서 단순한 마케팅전략만으로는 생존에 한계가 있음을 인지하고 있다. 그에 따라 신규고객유치와 기존고객과의 관계 유지를 위한 전략으로 대두되고 있는 것이 감각마케팅이며, 감각마케팅 중 시각적인 효과를 활용한 VMD를 통해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신뢰 향상의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미용실의 VMD가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그에 따른 마케팅전략을 마련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함과 동시에 학문적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미용실을 이용하는 서울·경기지역의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하며 예비조사를 거쳐 2015년 3월 2일부터 4월 13일까지 43일 동안 본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550부를 배포하여 유효한 설문지 504부를 최종 분석 자료로 사용하였다. ...

주제어

#미용실VMD 브랜드이미지 브랜드태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현지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용예술학과 헤어전공
지도교수 양은진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95
키워드 미용실VMD 브랜드이미지 브랜드태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04044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