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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동료와의 협의 과정을 거치는 가운데 결과를 얻는 협력적 글쓰기는 개인의 쓰기 능력 및 태도를 향상시키고 사회적 상호작용을 학습하도록 하며 공동체의 가치를 발견하게 하는 등 인지적 측면 이상의 성과를 거두게 할 수 있다. 동료와의 협력을 통한 학습 방식은 학생 개인의 인지, 심리적 부담을 줄이고 동료와 상호 교류하는 기쁨을 누리게 하며 학습 목표의 성취와 쓰기 태도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친다. 이는 더불어 학습하며 공동의 가치를 창조하는 동시에 개인의 역량 또한 한층 더 끌어올려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와도 부합한다. 한편, ...
저자 | 박명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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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국어교육 |
지도교수 | 정현선 |
발행연도 | 2016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179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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