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사회교과서에 나오는 역사 기초어휘와 사고도구어에 대한 초등학생의 이해 양상을 조사하였다. 기초어휘는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어휘로 역사적 사실의 이해에 필요한 용어이다. 사고도구어는 역사적 사실을 어떤 방향으로 사고하게 유도하는 용어이다. 한국사 내용인 2009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사회교과서 실험본 「사회5-1」과 「사회5-2」에서 기초어휘와 사고도구어를 각각 10개씩 선정하였다. 광주광역시 소재 1개 초등학교 5학년 191명을...
저자 | 이연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과교육학과초등사회과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한종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ⅵ, 92 p. |
키워드 | 초등 역사 역사용어 초등학생 역사 이해 역사용어 이해 역사용어 이해 양상 사회교과서 이해 사회교과서 역사용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47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