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의 목적은 학생이 자신의 읽기 능력에 대한 신념을 바탕으로 스스로 책을 찾아 끝까지 읽어 나갈 줄 아는 자율적이고 독립적인 평생 독자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줄 수 있는 읽기 효능감 향상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효과성을 검증하는 데 있다. 이에 이 연구는 읽기 효능감 향상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을 구안하여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해 봄으로써 읽기 효능감 향상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지도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선정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어떠한 원리를 반영하여 읽기 효능감 향상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을 구안할 것인가? 둘째, 읽기 효능감 향상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은 읽기 효능감 향상에 효과적인가? 셋째, 읽기 효능감 향상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이 읽기 효능감 각 요인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넷째, 읽기 효능감 향상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이 읽기 효능감 수준별 집단에 미치는 영향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가? 이러한 연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Ⅰ장에서는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을 밝히고 선행 연구를 고찰하였으며, Ⅱ장에서는 ...
저자 | 신정민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숙기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 129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52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