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산술기하평균 부등식에 대한 현직교사의 MKT 분석이다. 산술기하평균 부등식을 활용한 최대최소문제는 정답률이 낮은 문항 중 하나로 본 연구에서는 교사의 수학교수에 관한 지식(Mathematical Knowledge for Teaching : MKT)을 분석하여 학생과 교사의 학습에 도움이 되는 교수학습 프로그램개발에 도움이 되고자한다. 본 연구에서는 Ball의 MKT분석틀을 활용하여 MKT 하위 요소들을 파악할 수 있는 과제를 수학교사에게 제시한 후 그 응답의 유형을 분류하고 정답자와 오답자의 응답을 정리하고 분석하였다. 또한 산술기하평균 부등식에 대한 교사들의 실태를 파악하여 최대 · 최소 교육에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목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1. 산술기하평균 부등식을 활용한 최대 · 최소를 가르치기 위한 ‘ 교과 내용 지식 (...
저자 | 신수정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학과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성찬영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 92 p. |
키워드 | MKT 산술기하평균 부등식을 활용한 최대최소 절대부등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86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