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문제해결력과 수학 논리적 사고력 향상을 유도하고, 창의적인 알고리즘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의 장점을 이용하여 이를 중⋅고등학교 수학교육과정 중 확률과 통계과목의 교수에 도움이 되는 학습 자료를 개발하는 데에 있다. 소프트웨어 교육이 의무화 되는 현 교육과정의 흐름에 맞춰 교육용 프로그래밍인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을 활용한 고등학교 2학년 확률과 통계 과목의 교수를 돕는 학습 자료를 개발하기 위하여 다음을 연구문제로 정하였다. 1.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을 이용한 고등학교 2학년 확률과 통계 과목의 학습 자료를 개발한다. 위의 연구문제를 바탕으로 학습 자료 개발을 위해 설계한 연구절차에 따라 연구를 진행하였다. 먼저 2009 개정교육과정에서의 확률과 통계 과목의 교수와 학습방법에 대한 분석을 하였다. 확률과 통계의 내용 체계와 영역 성취 기준 등을 조사하고, 교수 및 학습상의 유의점에 대한 탐구를 통해 학습 자료를 구성하는 연구 개념을 기준을 설정하여 선정하고, 이를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으로 코딩하여 ...
저자 | 박영민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학과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류희찬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i, 78 p |
키워드 |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확률과 통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4790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