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우리나라는 급속한 경제발전과 문화산업 확산으로 사회 구조의 다양한 변화를 초래하였다. 경제발전은 경제적 양극화와 맞벌이 부부의 확산이라는 구조적 문제들을 가져왔다. 그에 따라 소외아동을 증가 시켰고, 아동의 정서적 문제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문제가 되었다. 이러한 현상은 예술 활동을 통한 아동들의 심리적 부분을 다루는 프로그램 개발을 활발하게 진행시켰고 자연스럽게 미술통합교육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하였다. 본 논문은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이와 관련된 선행연구들을 분석하고 아동과 자아존중감의 상관관계를 알아보고 이를 통해 효과적인 미술수업의 방안을 찾고자 한다.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
저자 | 이소피아 |
---|---|
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미술교육 |
지도교수 | 남호정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79 |
키워드 | 통합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0526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