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음악의 여러 영역 중 가장 원초적이고 기본적인 영역인 가창은 혼자 부르기에서 나아가 함께 부르기를 경험하는 합창에서 보다 풍부한 음악적 경험을 하게 된다. 현행 교육과정의 음악요소 및 내용들은 다양한 악곡의 합창 활동으로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다.
하지만 화음을 만들며 노래를 부르는 합창 활동이란 교실 현장에서 쉽게 이루어지는 활동이 아니다. 학생들이 다성부 합창을 어렵게 느끼기 보다는 화음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화성감을 경험할 수 있는 음악적으로 의미있는 합창 수업 활동이 필요하다.
이에 본 연구는 초등학교 고학...
저자 | 김혜영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음악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용희 |
발행연도 | 2016 |
키워드 | 아카펠라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5104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