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토의․토론 수업활동을 통한 자기결정성동기와 창의적인성 향상에 관한 연구이다. 토의·토론 활동을 적용한 수업이 자기결정성동기와 창의적인성을 향상시키는데 적절한 방법인지를 확인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토의·토론 활동을 적용한 수업을 시행하는 실험집단과 토의·토론 활동을 적용하지 않는 일반적인 수업을 진행하는 대조집단을 대상으로 하여 검사 전․후로 자기결정성동기와 창의적인성의 척도를 설문조사 기법을 통해 등간척도로 자료를 수집하여 연구를 하였고, ...
저자 | 조은정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윤리·인성교육 |
발행연도 | 2016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5108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