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 와인소비자의 사회심리적 특성과 동반소비가 와인선택속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배형근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와인소믈리에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한 시대를 살아가는 구성원들은 그 사회가 가진 공통적인 사회문화적 특성의 영향을 받으며 심리구조가 형성되고 소비자의 구매행동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성장하고 있는 와인시장의 확대와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화 되고 있으므로, 한국인 와인소비자의 전반적인 소비성향을 파악하기 위한 방안으로 사회심리적 특성과 와인구매행동의 관계성을 연구하고자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인의 심리특성 중 사회심리의 요소인 체면, 눈치, 우쭐 특성이 와인 소비자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함께 외부적 영향 요인 중 동반 소비자(Co-consuming consumer)의 유형에 따른 와인소비자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embers of society are living in an era that society is a common social and cultural characteristics under the influence of psychological structure is formed with is having an impact on consumers' purchasing behavior.
Therefore , because of the desire to grow and expand and diversify markets and...

주제어

#Wine consumer Wine selection attributes Socio-psychological characteristics Co-consumer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배형근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지도교수 고재윤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i, 72 p.
키워드 Wine consumer Wine selection attributes Socio-psychological characteristics Co-consumer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7186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