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에서는 유치원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창의?인성교육에 대해 교사들이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그 과정에서 교사가 느끼는 어려움과 요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와 같은 연구목적을 가지고 의미있는 시사점을 도출하기 위해 면담을 주요방법으로 사용하였다.
본 연구를 위해 설정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1. 창의?인성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들의 인식은 어떠한가?
2. 창의?인성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가 겪는 어려움은 무엇인가?
3.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유치원교사들의 요...
저자 | 송지숙 |
---|---|
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전홍주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 56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7406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