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CSV활동과 기업이미지 및 고객충성도의 특성을 파악하고, 설문을 통하여 관광호텔의 CSV활동이 기업이미지 및 고객충성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하고자 한다. 본 연구 목적을 위하여 문헌 연구를 바탕으로 CSV활동의 하위 요인인 경제적 CSV활동, 사회적 CSV활동과 매개변수인 기업이미지를 매개 효과분석 하였으며, 설문 조사는 관광호텔 이용 경험이 있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판단 표본을 추출하였다. 본 논문의 연구 결과 첫째, 관광호텔의 CSV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둘째, 관광호텔의 CSV활동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셋째, 기업이미지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넷째, 기업이미지가 관광호텔의 CSV활동이 고객충성도간에 매개역할을 검증하였다. 연구 결과와 같이 CSV활동은 관광호텔에서 중요성을 이미 인지하고 있는 기업이미지와 고객충성도와의 상호 영향 관계가 높다. 이러한 관점에서 관광호텔은 ...
저자 | 류경태 |
---|---|
학위수여기관 |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외식경영 |
지도교수 | 정규엽 |
발행연도 | 2016 |
키워드 | CSV활동 기업이미지 고객충성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7936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