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관광호텔의 CSV활동이 기업이미지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류경태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외식경영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은 CSV활동과 기업이미지 및 고객충성도의 특성을 파악하고, 설문을 통하여 관광호텔의 CSV활동이 기업이미지 및 고객충성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하고자 한다. 본 연구 목적을 위하여 문헌 연구를 바탕으로 CSV활동의 하위 요인인 경제적 CSV활동, 사회적 CSV활동과 매개변수인 기업이미지를 매개 효과분석 하였으며, 설문 조사는 관광호텔 이용 경험이 있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판단 표본을 추출하였다. 본 논문의 연구 결과 첫째, 관광호텔의 CSV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둘째, 관광호텔의 CSV활동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셋째, 기업이미지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넷째, 기업이미지가 관광호텔의 CSV활동이 고객충성도간에 매개역할을 검증하였다. 연구 결과와 같이 CSV활동은 관광호텔에서 중요성을 이미 인지하고 있는 기업이미지와 고객충성도와의 상호 영향 관계가 높다. 이러한 관점에서 관광호텔은 ...

Keyword

#CSV활동 기업이미지 고객충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류경태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외식경영
지도교수 정규엽
발행연도 2016
키워드 CSV활동 기업이미지 고객충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7936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