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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품질이 이용 만족에 미치는 영향 : 페이스북 이용여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social network service quality of food companies on satisfaction : focusing on use of facebook 원문보기


박하나 (세종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외식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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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SNS를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고, 모바일 마케팅을 시도하는 외식기업들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과연 기업들이 얻고자 하는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기업들의 SNS 품질이 이용만족에 현실적으로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세부적인 연구를 통한 분석이 부족하다. 따라서 본 연구는 SNS를 활용한 외식기업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중요한 품질요인에 대해 고찰하고, 이를 통해 이용만족을 돕는 요인이 무엇이며, 또한 현재 가장 많이 이용되는 SNS인 페이스북 이용여부에 따라 외식기업 SNS의 이용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함으로서 국내 외식기업의 효과적인 마케팅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본 연구를 위해 2016년 4월 28일부터 2016년 5월 20일까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하였다. 설문 문항을 통하여 SNS 이용 여부를 확인하고 한국어로 운영되는 외식기업 SNS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이용자를 추려내어 분석에 사용하였다. 분석을 위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growing number of food service enterprises are using social network services (SNS) as a marketing tool and attempting to be engaged in mobile marketing activities. However, previous research has rarely identified whether the companies are effectively communicating with consumers via SNS and what k...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하나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경영학과 외식경영전공
지도교수 이희찬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i, 78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17938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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