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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한국과 미국에서 최근 개발된 영재교육 프로그램의 특징과 차이를 비교하기 위하여 프로그램의 사례 분석을 하였다. 본 연구를 위하여 분석의 기준이 될 프로그램 분석틀을 개발하고자 미국의 주요 3가지 영재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기준안(GATE Program Standards): NAGC Standards (Pre-K-Grade 12 Gifted Programing Standard), California State Standards (Recommended Standards for Programs for Gifted and Talented Students), Taxas State Standards (The Texas State Plan for the Education of Gifted & Talented Student)을 바탕으로 분석틀을 개발하였다. 개발된 총 7개의 분석 준거 요소의 분석틀(Analysis Framework)을 중심으로 한국교육개발원(2011)에서 발간한 ‘창의성 계발을 위한 통합형 프로그램 개발’보고서와 미국 California 주‘Manhattan Beach Unified School’의 영재교육 프로그램(2008)을 ...
저자 | 이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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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영재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영희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v, 11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1978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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