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헤어샵 선택행동이 구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휴리스틱을 포함하는 확장된 계획적 행동이론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박경아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미용예술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보통의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충동적, 주관적, 합리적, 계획적, 또는 휴리스틱적 행동이 작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와 이론적인 배경을 근거로 헤어샵을 선택하는 소비자의 행동양식을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소비자의 계획적 행동 모형과 합리적 행동 모형을 비교하고 휴리스틱이 포함된 계획적 행동모형이 기존의 합리적 행동모형과의 영향력을 비교하였다. 통계적인 오차의 기회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조사대상자의 수는 500명으로 확장하였으며 일반적 특성의 각 항목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research, the patterns of the behaviors of the consumers who select the beauty shops were analyzed based on the research result and the theoretical background that, in the process of purchasing the products on the part of the ordinary consumers, the impulsive, subjective, rational, planned, ...

주제어

#"휴리스틱"  #"헤어샵선택행동"  #"구매만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경아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미용예술학과
지도교수 양은진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95 p.
키워드 "휴리스틱", "헤어샵선택행동", "구매만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20742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