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서비스품질이 고객 만족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 방한 중국 여행객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창 (서경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1세기후, 관광산업이 신속하게 발전하고 있다. 특히 중국내에서는 경제 급격히 발전에 따라서 2014년에 해외여행하는 관광객 수는 1억을 돌파했다. 이중에서 중국 관광객들이 가장 가고 싶은 목적지는 바로 한국이다. 중국 관광객이 한국의 관광산업 심지어 온국민경제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재 호텔산업이 신속히 발전하기 때문에 이미 관광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에 관광산업은 한국의 주도산업으로 전망되고있는 중에서도 한국의 서비스 부문은 아시아에서 낙후되는 편이 아닌데 관광객 수가 늘어난 동시에 고객만족도하고 재방문의도가 계속 떨어지고 있다는 문제점이 있다. 따라서 한국 호텔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고 한국호텔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연구를 통해서 현재 한국 호텔 서비스의 문제점하고 개선방법을 찾아낼 필요성이 있다.

본연구는 한국의 호텔에 투숙하고 있는 중국패키지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연구하는데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또는 재방문의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서중국관광객들이 한국의 호텔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알아본 동시에 이들이 서로 어떻한 영향관계가 있는지를 알아볼 것이다. 조사의 기간은 2016년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 이였다. 설문지는 총 350부를 배포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며 최종314부를 분석에 이용하게되었다. 이 실증분석에서 얻어진 자료는 spss통계 프로그램을 통해서 통계처리를 하고 연구방법으로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창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한문성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5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20744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