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의 목적은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실시하고 있는 수석교사에 의한 수업 컨설팅을 종합적으로 이해하는데 있다. 질적 연구 방법인 심층 방법을 활용한 이 연구 대상은 Y중학교에 재직 중인 교사 8명과 수업 컨설팅을 실시한 수석교사 4명이다. 그리고 수업 컨설팅 후 수업교사와 수석교사가 작성한 컨설팅 결과보고서다. 연구 질문은 첫째, 수업 컨설팅을 받은 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둘째, 수업 컨설팅에 대한 수석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셋째, 수업 컨설팅 결과 보고서는 어떠한 가치가 있는가? 면담 및 결과보고서
주제어
저자 | 박경선 |
---|---|
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
지도교수 | 염민호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60 |
키워드 | 수석교사 수업 컨설팅 성찰 피드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20912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