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판 EQ-C 척도의 타당화 연구 :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원문보기


김선희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공감(empathy)은 행동으로 실현 될 때 의미가 있는 것이다. 공감하기(empathizing)는 타인의 감정과 생각을 알아내고, 상대의 정서에 맞추어 적절하게 반응하며, 상대의 감정과 생각에 미칠 영향을 고려하여 행동하는 것을 의미하며 인지적 공감, 정서적 반응, 사회적 기술로 구성되었다.
기관에서 유아의 행동을 관찰하게 되는 교사들은 유아의 공...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Empathy that is meant to be realized in action. Empathizing is classified into three types: ��cognitive empathy', ��emotional reactivity', ��social skills'. Cognitive empathy refers to people's ability to perceive others' feelings and thinking, emotional rea...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선희
학위수여기관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학과
지도교수 신은수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7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25642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