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2009개정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편찬된 3~6학년의 초등학교 과학교과서를 평가하였다. 2007개정 중학교 검정기준을 바탕으로 하여 교과서 평가틀을 제작하였으며, 이를 활용하여 교육전문대학원 과학교육 전공의 초등학교 교사 6명이 평가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현재의 과학교과서의 단원별 평가점수를 확인하고, 학년별 및 내용영역별 평가 결과의 경향성을 확인하였으며,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학년별로 각 평가 소영역 중 창의성 영역과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영역의 평가 점수의 차이가 나타났다. 해당 평가 점...
저자 | 한승철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과학교육 |
지도교수 | 전영석 |
발행연도 | 2016 |
키워드 | 교과서 평가 초등 과학 교과서 교과서 평가틀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28606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