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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화된 철도에 대한 이러한 관심 및 투자에도 불구하고 운행 중인 철도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유지관리 기술은 유럽, 일본 등의 선진국에 비하여 아직 초보단계이며, 특히 부설된 철도선로의 약 70%에 달하는 자갈도상궤도의 점검 및 보수는 기계화된 장비를 중심으로 효율적인 관리를 수행하는 선진국과 달리 대부분 인력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PC침목도 온도신축, 응력집중, 경년열화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균열이 발생하고 있으며, 발생된 균열 부위로 우수 및 비압축성 물질이 침투하여 내부 강재의 부식, 과다한 ...
저자 | 김경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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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시설공학과 구조공학 전공 |
지도교수 | 최상현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x, 113 p. |
키워드 | 침목균열 여객안전 영상처리 자동분류 이력관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37499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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