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경험관리(CEM)을 활용한 로컬 브랜드의 국내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이디야(EDIYA) 사례를 중심으로
A Study on winning strategies of local brands in the domestic market based on CEM theory - focusing on case of EDIYA 원문보기


이기한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컨설팅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지금의 기업들에게 최우선 화두가 무엇인지를 묻는다면 아마 답은 동일할 것이다. 결국 최우선 화두는 ‘소비자와 고객의 마음을 얻는 것‘이라고 말할 것이다. 오늘날의 마케팅을 아주 간단하게‘고객의 확보와 유지’라고 정의하는 것도 소비자나 고객을 기업 활동이나 마케팅 활동의 시작점이자 중심으로 보기 때문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러한 고객과 기업의 활동을 어디에 두느냐이다. Bernd H. Schmitt 교수는 이러한 고객과 기업의 활동을 ‘고객인터페이스(접점)에서 발생하는 고객경험’에서 시작하라고 주장한다.
이러한 고객경험을 이해하고 분석하면서 기업의 역량과 마케팅을 어떻게 키워나가고 집중시키는 지의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지금의 소비시장은 철저히 ‘고객경험’에 기반을 두고 있다. 매일 접하는 음식 하나부터 고가의 자동차까지 소비자들의 선택은 자신의 ‘경험’에 기초해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바로 고객에게 좋은 경험, 다시 찾고(하고) 싶은 경험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f you ask companies what their priorities are now, they would give the same answer: “captivating consumers and customers.” The reason why we define today’s marketing simply as the “activity for attracting and retaining customers” is because we see consumers or customers as the starting point and ce...

주제어

#경영전략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기한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컨설팅학과
지도교수 박광호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 95 p.
키워드 경영전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38468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