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학을 이용한 영어 교육에 관한 교과서 분석과 중학생의 인식 연구 원문보기


조아라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문학을 이용한 영어 교육에 관한 교과서 분석과 중학생의 인식 연구

본 논문은 문학을 이용한 영어 교육에 관한 교과서 분석과 학생들의 견해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Lazar(1993)에 의하면 문학 작품은 매우 강한 동기 유발적 요인을 가지고 있는 실제적 자료로서 일반적인 교육적 가치를 지니고 있어 많은 교수 요목에서 발견되며 한상택(2009)에 의하면 한국 내에서는 1980년대 들어서야 내용중심, 창의적 학습, 문화와 관련된 언어지도로 그 효율성과 효과성이 주목받기 시작했다. 그러나 윤교찬(1998)에 의하면 실제 수요자인 학생들이 정작 영어 수업 시간에 문학을 배우면서 어떠한 교육방법을 원하는지 학습자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Effect of English Education via Literature: Textbook Analysis and Middle School Students‘ views

The purpose of this thesis is to know whether the teaching English by literature is efficient. The thesis was constructed by analyzing textbooks and middle school students‘ view on the them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아라
학위수여기관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전공
지도교수 김해동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iii, 8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39195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