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과학 탐구 수업을 위한 과학 내용 지식(Science Content Knowledge, 이하 SCK) 개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연구자의 SCK 개발 과정을 드러내고 개발 과정에서 연구자의 변화를 살펴봄으로써 교사의 과학 탐구 수업 전문성 계발의 사례를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자는 대구 소재 초등학교에 근무하고 있는 교직 경력 6년 차의 교사로 학생들을 과학 탐구에 참여시키기 위한 SCK의 부족함을 인식하고 탐구 수업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해 SCK 개발 실행 연구를 시작하였다. 연구자는 2015 과학...
저자 | 김연희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학과 초등과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송명섭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 87 p. |
키워드 | 과학탐구수업 과학내용지식 실행연구 혼합물의분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1310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