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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는 역사에 흐름에 따라 사회 계층에 의한 소비에서 사회 계층을 벗어나 개인의 존재감을 표현하기 위한 소비로 바뀌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경제학의 신고전학파에서는 효용극대화로인간의 소비행위를 말하고자 하였으나 이는 인간 내면의 단순화를 통하여 경제학이 사회과학으로써 도구적 합리성을 갖추기 위한 노력에 불과하다.
이에 반해 사회학의 베블런과
주제어
저자 | 손재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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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제학과 |
지도교수 | 김균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iv, 57장 |
키워드 | 도덕감정론 아담스미스 동감 소비행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3583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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