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청소년의 다중지능 특성에 따른 독서 표현의 차이 연구 원문보기


이문주 (명지대학교 대학원 일반대학원 청소년지도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인간지능을 다양성으로 이해해야 한다는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기반으로 독서 프로그램을 적용하였을 경우 청소년의 다중지능(강점지능)의 차이가 독서표현활동에서 어떻게 다르게 구현되는지를 분석하는데 주요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고자 세부적으로는 다중지능(강점지능)의 차이에 따른 독서표현활동 모습을 관찰하여 행동표현의 방식에 차이가 있는지를 발견하고자 하였다. 또한 학생 소감문과 활동지를 분석함으로써 동일한 영역의 결과물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how differently implemented in reading on youth’s Multiple intelligence (strong intelligence) difference, when applied the reading program based on Gardner’s multiple intelligence theory that human intelligence should be understood in the diversity. For this, ...

주제어

#다중지능 독서표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문주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대학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청소년지도학과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 109 p.
키워드 다중지능 독서표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3705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