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소집단 토의․토론을 강조한 자유탐구활동이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의 과학학습동기와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대상은 B광역시 N초등학교 4학년 1개 학급과 G초등학교 1개 학급으로 연구집단과 비교집단을 구성하여 학습활동의 과정에서 연구집단에는 자유탐구활동을 적용한 과학 수업을 실시하였다. 비교집단에는 교과서와 실험관찰 및 교사용 지도서에 바탕을 둔 전통적인 과학 수업을 하여 두 집단의 과학수업 동기와 과학적 태도에 대한 사전 검사를 하였고, 과학 수업을 실시한...
저자 | 이재웅 |
---|---|
학위수여기관 |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과학영재교육 |
지도교수 | 김순식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87 |
키워드 | 토의· 토론 자유탐구활동 과학 학습 동기 과학적 태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4842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