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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어권 화자 대상 한국어 발음 교육을 위한 교육 내용 선정 연구
A Study on the Selecting Contents of Korean Pronunciation Education for Spanish-speaker 원문보기


임하나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한국어교육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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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스페인어와 한국어의 발음을 비교 분석하고 이를 활용하여 스페인어권 화자를 위한 한국어 발음 교육 내용을 선정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다시 말해 두 언어에 존재하는 발음 사이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하여 처음 한국어를 학습하는 스페인어 화자가 한국어 발음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선정하였다.
전 세계 각각의 언어권, 문화권에 따라 한국어 교육 내용이 달라야 할 이유는 없으나, 어휘나 문화, 발음과 같은 영역에서는 차별화된 전략과 방법이 필요하다. 현재 전 세계 사용 언어 중 스페인어는 중국어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

주제어

#스페인어권 화자 대상 한국어 발음 교육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하나
학위수여기관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한국어교육
지도교수 심상민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99
키워드 스페인어권 화자 대상 한국어 발음 교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5905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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