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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스페인어와 한국어의 발음을 비교 분석하고 이를 활용하여 스페인어권 화자를 위한 한국어 발음 교육 내용을 선정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다시 말해 두 언어에 존재하는 발음 사이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하여 처음 한국어를 학습하는 스페인어 화자가 한국어 발음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선정하였다.
전 세계 각각의 언어권, 문화권에 따라 한국어 교육 내용이 달라야 할 이유는 없으나, 어휘나 문화, 발음과 같은 영역에서는 차별화된 전략과 방법이 필요하다. 현재 전 세계 사용 언어 중 스페인어는 중국어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
저자 | 임하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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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 |
지도교수 | 심상민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99 |
키워드 | 스페인어권 화자 대상 한국어 발음 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5905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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