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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학교 교과서를 주 분석자료로 하여 남한과 북한의 영문법 용어를 비교하였다. 교육영역에서의 용어 비교는 언어적, 교육적 차이를 좁히는 것에 주 목적을 두며 이는 통일 후 사회에 상징적이고 실용적인 기여를 할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 특히 영어교육은 남북한 내에서 모두 중요하게 여겨지며 이 분야의 연구는 주로 거시적인 측면에서 접근되어 왔다. 그러나 보다 구체적인 연구는 통일 후 교육체계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되어 왔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128 개의 영문법 용어를 비교하였고 그 중 68개 용어...
This study compares English grammar terminology between South Korea and North Korea using school textbooks as the primary source of analysis. Terminology comparison in the field of education aims at bridging language and educational gap between two Koreas which can be of symbolic and practical signi...
저자 | 김사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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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International graduate school of english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Department of English Language Teaching |
지도교수 | Young-kuk Jeong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66 leaves |
언어 | eng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2437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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