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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 간에 이루어지는 전자 상거래는 배송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를 해결하는 방안으로 고객의 수요를 예측함으로써 고객이 주문하기 전에 미리 배송하는 예측 배송 방안이 있다. 본 연구는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 화장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연구대상으로 하고, 사용 가능한 예측 모델들을 이진수로 된 구매내역 데이터를 사용하여 최적의 모델을 선정하였다. 이 중 선정된 사용자 기반의 로 된 구매내역 데이터를 사용하여 최적의 모델을 선정하였다. 이 중 선정된 사용자 기반의 협업적 필터링 예측 기법을 이용하여 수요자 예측 모델을 구축 시험하였다. 실험 결과 약 86.47%의 정확도를 얻었다.
저자 | 이소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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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우송대학교 공학·디자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컴퓨터과학과 컴퓨터과학전공 |
지도교수 | 이동우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76 |
키워드 | Cross-border E-commerce Platform, Slow Logistics, Prediction of Consumer’s Demand, User-based CF, Forecast Accuracy |
언어 | eng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2783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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