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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베토벤이 남긴 유일한 《바이올린 협주곡 Op. 61》은 고전시기의 하이든이나 모차르트의 협주곡, 그리고 이후 19세기의 비르투오소 협주곡들과도 다른 특성을 보인다. 화려한 음형과 어려운 테크닉으로 치장한 협주곡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연주자에게 어려움을 안겨주는 대곡으로 평가된다. 본 논문은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의 그러한 특성에 대한 이유를 찾아보는 시도에서 출발하였다. 베토벤이 협주곡을 작곡할 당시 프랑스 바이올린 악파의 곡들을 참고하였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여러 문헌에서 지적하고 있기에 프랑스 악파와의 연관에서 실마리를 찾아보고자...
저자 | 나은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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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학과 |
지도교수 | 이순익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 47 p. |
키워드 | 음악현악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4223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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