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영어과 중등교사 임용시험이 시대의 변화에 따른 우수한 영어교사를 선발하기에 적절한 시험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는지를 알아보는데 있다. 또한 일본의 임용제도와 일본 공립학교채용후보자선고(동경도)를 분석하여 우리의 건설적 활용 방안에 대해 연구한다.
중등교사 임용시험 최근 3년간의 출제영역 및 요소를 기준으로 양적·질적 분석과 내용 타당도를 연구하였다. 또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현직교사와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임용시험과 교육현장간의 연관성과 파악하고, 임용시험 개선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아울러 우리와 유사한 제도를 가진 일본의 중등교사 임용시험제도(공립학교 교원채용 후보자 선고)의 운용 현황과 동경도교육위원회에서 실시한 최근 3년간 기출 문제분석을 하였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영어교육론과 일반 영어 문항들은 내용 ...
저자 | 박정수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인철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iv, 143 p. |
키워드 | 영어과 중등교사 임용시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4957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