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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 사용자들의 정숙성 및 안락한 승차감에 대한 욕구는 올라가는 반면에 자동차 시장에 디젤 자동차의 비중이 커지면서 디젤 자동차의 정숙성 및 승차감은 문제가 되고 있다. 차량의 소음·진동 현상은 정숙성, 안락한 승차감을 원하는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자동차의 기술이 계속적으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자동차 소음·진동 현상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엔진의 소음을 줄이기 위한 엔진 운동에 의한 충격적 가진을 줄이려는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피스톤은 실린더 내에서 왕복 운동을 하며, 엔진의 왕복운동에 따른 피스톤의 좌우 횡방향 운동으로 인한 피스톤의 측면 주력은 결국, 엔진의 진동 및 소음 현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피스톤 핀과 ...
저자 | 김서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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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친환경고안전자동차전공 |
지도교수 | 장시열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xvi, 12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6111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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